티스토리 뷰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진동의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의 벨소리가 나면 안되는 상황에서 진동으로 전환해 두었는데 전화가 걸려왔을 때 진동 소리가 벨소리만큼이나 크다면 난감할 수 있죠. 그런 경우를 종종 보셨을 텐데요, 벨소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듯이 진동이 약하게 울리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잘 따라하시면 아주 간단하고 쉽게 휴대폰 진동의 강약을 설정할 수 있고,  벨소리의 종류를 바꾸는 것처럼 진동의 패턴을 바꾸는 방법도 알게 되실 겁니다. 설정 어플을 열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따라해보세요.

 

 

 

갤럭시 핸드폰 진동 강하게 설정 하기

 

 

 

 

1. 설정 어플을 열고 소리 및 진동 버튼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 핸드폰 소리 및 진동 설정창

 

 

 

2. 바로 다음 화면에 아주 명확하게 진동 세기 라고 적힌 글자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휴대폰 진동 세기 설정창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수신전화의 진동, 알림 진동, 휴대폰에 글자를 입력할 때마다 울리는 진동, 이렇게 3가지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버튼으로 필요한 정도의 진동 세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 진동 패턴 설정 방법

 

1. 아까 진동 세기를 선택할 때의 화면에 전화 진동 패턴과 알림 진동 패턴이 있었습니다. 진동 세기를 선택한 후 뒤로 가기를 한번만 누르시면 다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화 진동 패턴은 휴대폰을 진동으로 해 놓은 상태에서 전화가 왔을 때 울리는 진동 모드를 가리키고, 알림 진동 패턴은 문자 메시지와 같은 알림이 왔을 때의 진동 모드를 가리킵니다.

먼저 전화 진동 패턴을 클릭하세요.

 

 

 

 

휴대폰 벨소리를 선택할 수 있듯이 진동 패턴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동그란 버튼을 하나씩 클릭하면 각각의 진동 패턴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 진동 패턴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진동을 확실하게 구분해서 설정해놓으면, 휴대폰을 진동으로 해두었을 때 휴대폰을 보지 않고도, 울리는 진동의 종류에 따라 전화가 오는 것인지, 문자와 같은 알림이 오는 것인지 좀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바탕화면 시계 및 날짜 설정 방법

갤럭시 휴대폰의 바탕화면에 시계와 날짜 모드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손목에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휴대폰으로 시간을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본인이 보기에 편한

fillthespa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