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하다가 통화 품질이 떨어지는 현상을 경험했다면 전화기의 문제인지 통신의 문제인지 궁금하실텐데요. 휴대폰에서 통화 품질을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통 서비스 센터를 가야만 확인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몇 가지 정보만 알고 있으면 집에서도 본인이 직접 통화 품질을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휴대폰 통화 품질 확인하기

1. 특정 번호와 기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전화 어플을 열어주세요.

2. 키패드에 *123456# 이 번호와 기호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3. 그러면 그동안 본 적이 없는 전문적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RSRP 항목을 찾으면 숫자가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숫자가 높을수록 통화품질이 나쁘다는 것을 뜻합니다.

  • 아주 좋음 : ~ -80
  • 좋음 : -80 to -90
  • 보통 : -90 to -100
  • 약함 : -100이상

 

 

 

통화 품질 개선하는 방법

이렇게 간단히 특수한 번호를 눌러 갤럭시 휴대폰 통화 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몇 가지 원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머물고 있는 장소나 유심 혹은 인터넷 네트워크의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장소나 유심을 교체해보는 등 하나하나 테스트를 해보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서비스 센터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의 경우 초기화를 해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일반을 찾아 클릭하세요.

3. 초기화 항목을 누릅니다.

4.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누르세요.

5.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세요. 와이파이, 모바일 데이터, 블루투스 등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